JTBC 일베 운영자와 청와대, 박근혜 친박 신천지 관계

JTBC에서 일베에 대해서 집중 조망을 하는 방송을 내보냈습니다. 일베는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유머 사이트이자 극우로 불리는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활동하는 곳입니다.

하지만 미지의 사이트죠.


보통 대부분의 대형 사이트 운영자들은 그 정체가 드러나 있습니다. 하지만, 일베는 현재 정체가 드러나 있지 않습니다. 운영자는 뭐하는지 모르는 사람이고, 일베의 건물도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유령회사인가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합니다.





저렇게 큰 사이트를 어떻게 운영하는 것일까? 일베는 일 동접수 15000명의 초대형 커뮤니티입니다. 이것도 지금 세가 줄어들어서 그렇지 왕년에는 25000명씩 동접을 했다고 하더군요.

서버비와 인건비도 굉장히 많이 들 것입니다. 일베는 광고조차 보잘 것 없이 몇 개의 배너만 달아 놓은 수준이기도 하고요.





하지만 누군가 돈을 대서 자신들의 정치적 목적으로 활용한다면... 그깟 돈이 아까울 수 있을까요?

뭐... 얼마 전에는 일베는 신천지와도 연관이 있다는 이야기가 돌았습니다. 그 근거로 신천지를 비난 하는 글을 올리면 일베에서 재깍 지워버린다고 하더군요.

디씨 같은데서는 결코 지워지지 않는 글도 말이죠..

http://gall.dcinside.com/board/view/?id=stock_new1&no=4260534&page=1&exception_mode=recommend

다른 커뮤니티를 돌아보아도 일베만큼 열심히 지우는 커뮤니티가 없기에... 운영자나 아니면 하부 관리자들이 신천지 출신이고 이들이 일베를 지배하고 있는게 아닐지... 그리고 신천지는 박근혜와 최순실, 그리고 친박과 함께 뜻을 같이 하고 있는 상태고...?


만일, 신천지가 정말로 일베와 관련이 있다고 한다면... 결코 정권이 바뀌어도 민주당이 일베를 건드리진 못할 것입니다.

외곽에서 비난은 하겠지만.. 운영자를 밝혀내 공격을 못해낼거라는 말입니다.

정치인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곳이 종교계죠. 대형 목사 한 명이 누구 찍으라고 얘기하면 수만 신도가 그 사람을 찍는 곳이니까요 ㅎㅎ

민주당도 그런 자들이 모인 곳이죠... 표되면 자신의 영혼까지 파는 자들이 넘치는 곳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