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죽빵 때린 김주성은 누구?

마리텔 안정환 김성주 케미는 최고였다. 4시간 정도를 쉴틈없이 웃겼다. 그들이 언급하는 모든 선수들이 전부 네이버 실검에 뜰 정도의 파괴력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다만, 생방에 나왔던 썰이나 드립은 거의 다 편집될 것이라는 점이 아쉽다고 할까? 본방 보길 잘 했다.

마리텔에서 안정환이 과거 김주성에게 죽빵을 맞은 사건을 언급하였다. 김성주가 안정환에게 선수로서 롤모델이 있냐고 물어보자 '김주성 선배가 롤모델'이었다고 대답하였다.



그런데 훈련을 하다가 침을 뱉었는데 바람을 타고 침이 뒤로 가서 김주성 선배의 뺨에 맞았다고 한다. 그래서 죽빵을 맞았다고 한다.

기분이 나쁠 법도 한데 김주성 선배를 존경했기 때문에 오히려 좋았다고 한다. 침 뱉었다고 맞은건 처음이었다고는 하지만.

김주성이 누구인지 모르는 사람들이 있을텐데... 한국축구의 레전드 선수다.


과거 오락실 게임에는 마라도나와 함께 김주성이 게임 속 캐릭터로 구현이 되어 있었고 AFC 3연패를 달성한 선수이기도 하다. 즉 아시아 최고의 축구 선수로 3년 연속 뽑힌 거라는 것. 독일 무대에서 활약을 하기도 하였고.

젊었을 때는 공격수부터 시작해서 이후 미드필더로 자리를 옮겼고, 말년에는 센터백으로 뛰기도 하면서 엄청난 축구 센스를 보여주기도 하였다.


현재는 대한축구협회 국제부장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