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욱 변호사 프로필 사법연수원 기수 나이 탈모 정봉주와의 관계

썰전에 출연해서 핫해진 최강욱 변호사의 프로필과 사법연수원 기수, 나이, 탈모, 정봉주와의 관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최강욱 변호사의 나이는 1968년생으로 50세입니다. 최강욱 변호사의 고향은 전북 남원이고, 학교는 전주에서 다녔습니다. 전라고등학교를 졸업한 뒤에 서울대 법대에 입학한 수재였습니다.


1994년에 군법무관 임용시험에 합격하여 사법연수원 26기를 수료하게 됩니다. 그러니까 사법고시 출신은 아니고 군법무관 시험 출신입니다. 물론, 군법무관 임용생들도 사법시험 합격자들처럼 똑같이 사법 연수원을 수료할 수 있었죠. 군법무관 임용시험 출신의 변호사 중에는 종편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전원책 변호사나 박지훈 변호사 등이 있습니다.

인권변호사로 활동을 하였고, 주로 진보적인 목소리를 내는 변호사로 유명합니다.


최강욱 변호사의 가족 관계에 대해서는 아내와 자녀 4명이 있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만, 구체적인 것은 변호사 본인이 밝히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최강욱 변호사는 한 때 심각한 탈모환자였다고 합니다. 너무나 심각해서 대머리가 될까봐 고민을 했는데, 탈모약을 먹고 나서 기적같이 머리가 다시 복원이 됐다고 하는군요.


현재 최강욱 변호사의 머리숱은 나이를 감안한다면 또래 수준은 되는 것 같습니다.

최 변호사는 미투 때문에 이제는 정치판에서 사라져 버린 정봉주와 인연이 있습니다. 한 때 같이 방송을 하기도 했었죠.

여야 정치권 모두 정봉주를 꺼릴 때도 서스럼없이 같이 방송을 할 정도로 친분이 있었던 사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