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일본 벨기에 16강, 일본 반응


러시아 월드컵 16강에서 일본과 벨기에가 맞붙었습니다. 벨기에가 무난하게 이길 줄 알고 있었는데, 의외로 일본이 선전을 했군요.

무려 2:0으로 일본이 리드를 하다가, 후반에 3골을 내리 먹히면서 벨기에가 결국 역전승을 거두게 됩니다.

일본 야후에서 일본인들의 반응을 보니까 의외로 차분하더군요. 2:0에서 2:3으로 지게 되면 굉장히 속이 쓰릴텐데 일본 대표팀을 칭찬하는 분위기.

월드컵 무대에서 역대급 역전패 아닙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만, 일본에서 현재 패배의 원흉, 즉 전범 취급을 받는 선수가 한 명 있는데 골키퍼인 가와시마군요.

벨기에의 첫번째 골은 명백하게 가와시마의 실수에서 비롯되었으니까 말이죠. 벨기에의 운이 따라주기는 했지만서도 ㅎㅎ